<단기여행자보험 가이드> 이해, 해택, 가격, 그리고 추천 상품

단기여행자보험

단기여행자보험이란?

단기여행자보험은 여행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질병에 관하여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이 보험은 1~3개월 이하의 단기 여행을 대상으로 하며, 보험 기간이 짧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여행 중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거나 물품을 도난 당하거나 아님 내 물품이 파손되거나 등등의 여행 중 일어나는 불의의 사고 등에 대한 손실을 보상해주는 것이 단기 여행자 보험의 주요 목적입니다.

단기여행자보험의 해택

여행자 보험은 여행 취소 또는 중단, 사망, 상해, 현지 응급 병원 치료, 소지품 손상 또는 도난 등의 일이 있을 때 빛을 발휘합니다.
물품 파손이 개당 20만원까지 보상하며 보통 스마트폰 액정 파손으로 많이 접수를 한다고 합니다.

단기여행자보험의 가격대

단기여행자보형의 가격은 출국 60일 전부터 가입 가능하며, 여행지와 여행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2023년 7월 1일부터 7일간 일본으로 여행을 간다면, 기본형 상품의 경우 1인당 1만 원, 고급형 상품의 경우 2만 원의 보험료 내야 합니다.

추천 상품

다음은 단기여행자보험에 대한 몇 가지 추천 상품입니다5:

  1. 마이뱅크: 최소 1일부터 ~ 최대 3개월까지 보장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출국 직전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증서는 가입즉시 이메일로 발송되며, 영문증명서도 바로 발급가능 합니다.
  2. 삼성화재: 여행기간이 3개월 이내인 경우는 해외여행보험, 3개월 초과인 경우는 유학보험으로 가입됩니다.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공항 이동중이나 비행기 탐승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모바일로 가입하는 경우 오프라인 대비 41.7%를 저렴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3. 캐롯: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 판매원과 대리점이 없는 온라인 전문 보험회사로 판매수수료가 0원이라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4. 현대해상: 해외 의료실비 보장 (해외여행 중 발생한 입원, 통원, 수술비 보장), 휴대품 손해 보장 (도난, 파손 등 우연한 사고로 인한 휴대품 손해), 우리말 도움 서비스 (긴급상황 발생 시 해외 어디서나 전화로 24시간 우리말 상담) 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단기여행자보험을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 적절한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