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04 PRO 8K 기계식 키보드를 사야하는 이유

A104 PRO 8K 기계식 키보드

A104 PRO 8K 기계식 키보드의 특징은?

A104 PRO 8K는 키감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최고의 기계식 키보드에요.
이중사출 PBT 키캡과 체리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키캡의 품질이 우수하고, USB A to C 2.0 케이블과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등의 액세서리도 함께 제공돼요.
달라진 기판과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이전 제품들보다 우수하며, 깔끔하고 무난한 풀배열 키보드를 추천합니다.

기계식 스위치의 장점은?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리뷰에요.
이제 독자 스위치로 다얼유 커스텀이 된 스위치가 들어간, 입력 지점이 1.3mm에 위치한 스피드 계열 스위치에 대해 다룹니다.
그래서 입력 지점이 낮고, 즉각 반응이 좋아서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며, 전체적으로 게이밍용으로도 용이한 제품입니다.
일반 적축보다 **스트로크가 짧은 것(2.0mm)**은 좋으나, 스피드 스위치 중에서는 다소 높은 편이지만, 윤활 자체도 썩 나쁘지 않게 돼 있고 워블 자체도 거의 없는 범주에 위치한 제품이에요.
일반적으로는 1.3~1.5mm 정도가 일반적으로 사용 시 적절한 스트로크라고 생각합니다.
기계식 스위치 중에서는 이정도가 가장 괜찮은 범주에 있는 제품이에요.

이 기성품 키보드의 구조와 장단점은?

기성품 키보드에서는 드물게 볼 수 있는 ‘정방향 핫스왑’을 통해 어떤 스위치를 사용해도 체리 프로파일 키캡 사용이 가능해요.
보강판, 실리콘 흡음제, 스펀지폼 등 구조적인 특징으로 소음을 흡음하며, 키보드 타건과 키감이 좋아 즉시 사용 가능해요.
또한, 말랑하면서도 약간의 반발성이 있어 리듬게임 플레이어에게 장점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커스텀 키보드와 비교했을 때, 키보드 푹신함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어요.

리듬게임용 게임패드의 성능은?

해당 제품의 폴링 레이트는 8000Hz 이며, 평균 응답속도가 0.3ms이고 표준편차는 0.05ms 나와요.
성능 자체 기준에서 눈쟁 DB 기준 최상급 커세어와 비견할 정도의 성능을 자랑하며, 동시 치기 부분에서도 평균 0.51ms에 표준편차 0.11ms 수준으로 제네시스 8K 급 성능을 보여줘요.
또한, 내부 스캔 레이트가 6000Hz 이상이면 폴링 레이트를 초과하는 0.04ms의 높은 응답속도를 보여주며, 표준편차가 상대적으로 낮아 다른 경쟁사와 사용감이 차이나요.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설정 방법은?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특징은 디바운스 타임이 8ms로 빠르며, 키 씹힘도 없으며, 동시 입력도 가능합니다.
성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기본값인 폴링 레이트 1000Hz를 8000Hz로 설정해주어야 하죠.
그러나 구버전 펌웨어를 사용중이라면 업데이트와 함께 8000Hz로 설정해야 고성능을 발휘하게 되요.
무선 모델은 LED 설정이 가능하며, 높이 조절은 1~3단까지 가능하며, 고무발이 넓게 세팅되어 미끄러짐이 없어요.

스피커 튜닝 방법은?

분해된 가스켓 구조에는 홈이 있어 가스켓이 분리되지 않게 설계되었어요.
마스킹 테이프 처리는 소리를 반사시켜 주는 역할을 하며, 클래키한 느낌을 틔워내는 튜닝 방법이래요.
소켓의 검정색은 1세대인 것으로 보이며, 커스텀된 실리콘과 폼 형태의 제품이 사용되어 튜닝이 깔끔하게 이루어졌대요.

커세어와 레이저에서 사용하는 중국산 컴퓨터 제품의 특징은?

커세어에서는 NXP LPC5516, 레이저에서는 LPC5528 등의 중국산 제품을 사용해요.
성능은 최상위권이며, 펌웨어를 개발하면 충분히 성능을 뽑을 수 있는 제품이에요.
세부적인 모델명이 다르더라도 핵심적인 모델은 동일해요.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해 출시가 할인된 적도 있어요.
국내에서 경쟁되는 제품이 없어 경쟁자가 없다고 생각되며, 완전 무결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죠.

중국에서 만든 게이밍 키보드 ‘스노우 스위치’의 특징은?

게이밍 키보드 ‘스노우 스위치’는 중국 제품이에요.
가격과 성능 면에서 굉장한 메리트가 있으며, 백도어 걱정이 없는 국내 정발 제품도 있어요.
성능은 제네시스 8K급에 가깝고 튜닝도 가능해요.

중국 제품으로 ‘잠자리 F1 시리즈’, ‘A950G’ 등이 있어 게이밍 키보드로 충분하다고 해요.

더 많은 개발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요.

관련 글